작성자 | BEST | 등록일 | 2018-01-23 |
---|
안녕하세요. 김제중, 송준서, 우정욱, 이혁준, 민우홍, 정현우, 이재헌, 이성빈, 이건희, 김강민, 정민재, 우정민의 한국인 담임 T.John(심주경)입니다.
벌써 1월 초가 마무리 되고 월말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이 곳 세부에서의 제 시간은 몹시도 바쁘고 빠르게 지나가고 있는데 아이들이 없는 한국에서 우리 학부모님들의 시간은 어떠신가요?걱정하시는 것보다 훨씬 아이들은 잘 먹고 잘 자며 캠프 일정에 따라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오늘은 평소 일정과 같이 열심히 수업을 듣고, 열심히 공부하는 의젓한 모습 보여주었습니다.맨투맨 수업 때에는 Reading, Writing, Listening, Speaking의 각 영역별로원어민 선생님과 1대 1로 마주앉아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도 이제는원어민 선생님들과 많이 가까워져서 꼭 수업시간이 아니더라도 웃으며 인사하고,스스럼없이 즐겁게 대화를 나눈답니다.남은 캠프기간 동안에도 신나는 액티비티를 떠나 놀 때는 즐겁게 놀고평소 공부할 때에는 최선을 다해 공부할 줄 아는 학생들이 되도록 돕겠습니다.그럼, 더 자세한 아이들의 하루를 들려드리겠습니다.
김 제중
제중이는 오늘 에세이 작성을 더 하기 위해서 점호가 끝난 후 강의실에서 혼자 자습하였습니다. 작성을 다 한 후 제중이와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었습니다. 생활에서는 전반적으로 잘 적응 했다고 합니다. 또 수업에서는 체육시간이 가장 즐겁다고 합니다. 영어수업에서는 선생님과 자기 속 마음을 이야기 할수 있어서 SPEAKING수업을 제일 좋아한답니다^^
단어시험점수도 점점 향상되고 있어서 뿌듯합니다.
송 준서
수업이 끝났는데도, 바로 쉬지 않고 계속해서 필리핀선생님과 이야기도 나누고, 같이 장난도 치면서 쉬는시간을 보내고있습니다. 준서는 수업시간뿐만 아니라 수업이 아닌 시간에서도 많이 배우고, 느끼는 것 같아서 대견합니다. 영어로 대화를 잘 하여서 상점도 주었습니다.준서는 캠프생활에서 항상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 정욱
정욱이는 리딩시간에 풀지않은 페이지를 거의 다 끝내, 마음이 한결 나아졌다고 합니다.그리고 스피킹 책이 금요일 안에 끝낼수 있을것 같아 뭔가 뿌듯한 마음도 들고, 수업을 더 재밌게 할수 있었던 같다고 하였습니다. 수학수업도 굉장히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이제는 문제를 풀다가 실수하는 부분도 많이 없어져서 많이 칭찬해주었습니다.
이 혁준
혁준이는 맨투맨 리스닝, 문법, 리딩 책 진도를 다 나가서 복습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진도를 나가 다 끝내것은 보니 정말 열심히 공부를 하였던것 같습니다.그리고 오늘은너무 피곤해서 수업 끝나고 5분간 잤는데 몸이 개운하여 열심히 공부할수 있었다고 합니다.저녁에는 간식으로 초코케잌이 나와서 정말 맛있게 먹는데 혁준이를 보았습니다.
민 우홍
우리 우홍이는 항상 애교가 많고 선생님들에게 친근하고 살갑게 다가오는 아이라서 많은 선생님들이 우홍이를 예뻐하고 있습니다. 오늘 원어민 선생님께서 몸이 많이 안 좋으셨는데 선생님을 뵐 때마다 걱정과 위로의 한 마디를 건네주어 선생님께서 고마워 하셨답니다. 항상 주변 사람들에게 활력소가 되어주는 우리 우홍이가 이번 주 학습도 열심히 이어나갈 수 있도록 격려하겠습니다.
정 현우
현우는 캠프 중반임에도 학습에 대한 의욕이 불타오르고 있답니다. 오늘도 수학 숙제를 일찍 끝낸 현우는 저와 함께 하는 영문법 시간에 배운 내용들을 스스로 복습하고, 모르는 부분들을 몇 번이나 저에게 와서 묻고 알아갔답니다.^^ 모르는 것을 부끄러워 하지 않고 하나라도 더 알아가려고 노력하는 현우의 모습이 정말 예쁘고 기특하답니다.현우도 남은 기간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해 열심히 공부할 수 있도록 잘 격려하겠습니다.
이 재헌
재헌이도 항상 그래왔듯 오늘도 자신이 해야 할 일들에 최선을 다해 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오늘 지내왔던 일들에 대해 물어보았는데 필리핀 선생님들이 교체된 것이 가장 특별했다고 합니다. 제가 수업을 감독하러 다닐 때에도 재헌이는 새로운 선생님들과 잘 적응해서 밝고 적극적으로 수업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답니다. 재헌이가 마지막까지 지치지 않고 착실히 공부해나갈 수 있도록 격려하겠습니다.
이 성빈
성빈이는 오늘도 자기의 자리에서 꾸준하고 성실하게 공부하고 있답니다. 담임교사인 제가 볼 때 성빈이는 스스로 노력하는 방법을 아는 아이입니다. 잘 외워지지 않는 단어가 있으면 노트 한 페이지 가득하게 직접 손으로 써서라도 외우고야 마는 모습이 너무 기특합니다. 항상 시험보기 전에는 제게 오늘 만점받을 것 같다고 하는 모습이 참 귀엽습니다^^ 성빈이가 계속해서 잘할 수 있도록 옆에서 많이 격려하고 칭찬하고 있습니다.
이 건희
건희는 오늘도 영국인 선생님과 함께하는 토론 수업이 가장 재미있다며 아주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건희는 이번 캠프를 통해서 Speaking 실력이 많이 는 것 같다면서 좋아했답니다.^^ 또 건희는 벌써부터 주말에 있을 쇼핑 시간에 무엇을 살지 고민하고 있다며 설레 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서 순수한 모습에 저도 모르게 웃음이 났답니다.^^
김 강민
강민이는 오늘 아침 조금 피곤한지 오전 수업에서 다소 피곤해 보이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졸거나 수업을 듣지 않는 것은 아니었기에 중간중간 힘을 내라고 독려해주었습니다. 강민이는 오늘 단어테스트도 무난히 통과하였고 에세이도 짧은 시간에 다 쓰고 틀린 곳도 거의 없어 칭찬을 해주었답니다.^^다만 오늘 저녁 시간에 친구와 잡담을 하고 지각을 하는 등의 태도가 보여 주의를 주고다른 방에 자주 출입하는 것이 보여 반성문을 쓰도록 지도하였습니다.반성하는 태도가 보이고 앞으로는 그러지 않겠다고 이야기하였으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정 민재
민재는 맨투맨 Speaking시간에 책 진도를 다 나간 후 남는 시간에는 선생님과 드라마와 관련된 주제로 대화를 나누었다고 했답니다. 민재가 좋아하는 주제로 대화를 나눌 수 있어서 시간이 빠르게 지나갔다고 합니다. 문법 시간에는 원어민 선생님께서 민재의 영문법을 교정해주기 위해서 팝송 가사로 간단한 영문법을 배웠답니다. 딱딱하게 책 진도만 나가는 것보다는 이렇게 흥미로운 주제로 공부를 하면 머리에 더 쏙쏙 들어온다고 합니다.^^
우 정민
정민이는 항상 수업에도 열심히 참여하고 해야 할 과제나 단어 시험에도 최선을 다해서 임하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은 네이티브 시간에 평소보다 훨씬 적극적으로 원어민 선생님의 발음을 따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답니다. 제가 수업에 직접 함께 참여해보았었는데 선생님의 영국식 발음이 굉장히 좋으셔서 정민이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정민이가 남은 기간도 최선을 다해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내일은 친구들이 필리핀의 한 고아원으로 봉사활동을 갑니다. 자기 또래의 필리핀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많이 설레고 기대하고있습니다. 내일도 어떤 안전사고도 없도록 신경쓰겟습니다!
그럼 부모님들 모두 오늘도 평안한 밤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