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BEST | 등록일 | 2016-07-31 |
---|
안녕하세요! 김민겸(RYAN), 장은혁(STEEVE), 이창민(MIN), 박재국(JAKE), 안요한(JOHN), 양건(KEVIN), 김민준(VEN) 학생의 담임교사를 맡고 있는 민원경입니다.
오늘 오전에는 1주일동안 공부했던 것을 점검하는 레벨테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조를 나누어 Speaking, Reading, Writing, Listening 전 영역에 걸쳐서 실시 되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얼마나 많이 성장했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오늘 오후에는 각자 자신이 선택한 클럽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팝송, 댄스, 기타 가 진행되었으며, 그 과정에서 필리핀 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며 생활 영어를 자연스럽게 습득하였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진행된 일주일간의 학습을 되돌아보는 전체 검사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 김민겸 학생 (RYAN)
: 민겸이 같은 경우에는 맨투맨 교재를 성실히 진행하고 있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리딩 같은 경우 다른 학생보다 진도도 빨리 나가고 있다고 자랑을 했었습니다. 문법 같은 경우는 동사의 과거형, 과거분사형의 암기에 있어 약하여 재시험을 통해 암기를 하였습니다. 수학의 경우는 계산력 강화를 위한 프린트를 풀며 자주 있는 계산 실수를 잡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단어장 암기의 경우 문장 암기에는 굉장히 강했습니다. 하지만 단어 암기에 있어 스펠링 실수가 지나치게 많아 조금 더 집중해서 외워야 할 것 같습니다.
# 장은혁 학생 (STEEVE)
:. 은혁이의 경우 맨투맨 교재는 꼼꼼히 풀고 열심히 한 것이 보일 정도로 잘했지만, 단어 시험의 경우 평소보다 전체 검사 때 준비가 늦습니다. 아무래도 일주일 동안 외운 것을 복습하는 시험이라서 그런지 양도 많고, 외워야 할 문장 또한 어렵게 느껴질 수 있어서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수학 문제 푸는 속도도 조금 느립니다. 조금 더 집중해서 짧은 시간 안에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법을 가르치도록 하겠습니다. 자신만의 집중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 공부 습관을 갖는 것에 있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찾을 수 있도록 옆에서 도와주며 공부시키도록 하겠습니다.
# 이창민 학생 (MIN)
: 창민 학생은 늘 모든지 열심히 하는 학생입니다. 오늘 클럽활동에서도 창민이는 멋진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부끄러워하는 다른 학생에 비해 누구보다 열심히 필리핀 선생님을 따라서 하는 모습이 무척이나 이뻤습니다. 전체 검사 또한 열심히 하였으나 복습하는 속도가 조금 늦습니다. 완벽하게 하려다 보니 조금 늦어진 것 같은데, 대신 끈기 있게 열심히 문제집과 교재 문제를 한 문제 한 문제 이해하고 넘어가고 있습니다. 단어 시험의 경우 전체 검사라 많은 양의 단어를 암기함에도 불구하고 거의 틀리지 않고 잘했습니다.
# 박재국 학생 (JAKE)
: 오늘 영어 액티비티 활동에서 재국 학생은 굉장히 활발했습니다. 이제는 다른 친구들과도 자주 말하며 친밀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몸으로 단어를 표현하는 것에 굉장히 강했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저도 즐거웠습니다. 특히나 이제는 조용히 혼자 있는게 아니라 친구들과 신나게 노는 모습을 보니 뿌듯합니다. 불과 하루전만해도 외롭다고 슬퍼하던 학생이었는데 말이죠. 전체 검사 같은 경우는 간혹 책에 빈칸도 있어서 오늘 남아서 전부 채웠습니다. 다음주에는 보다 열심히 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 안요한 학생 (JOHN)
: 요한 학생 같은 경우에는 전체 검사 잘했습니다. 평상시처럼 성실하게 잘 해내고 있습니다. 오늘이야말로 그동안의 성실함이 빛나는 하루가 아니었나 생각이 듭니다. 다만, 단어 시험은 잘했지만, 문장을 외우는 것에 다소 약한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정확하게 많은 단어를 외우는 것, 또 구어적인 표현을 외우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닐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수학 같은 경우에는 잘하는 학생이기 때문에 수학 C단계도 오늘 풀었습니다. 많은 수업을 듣는 날이 아니었기 때문에 그동안처럼 피곤해 하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 양건 학생 (KEVIN)
: 건이는 오늘 단어 시험에 매우 힘들어 했습니다. 이상하게 선생님 앞에서 시험 볼 때가 되면 긴장이되 서 시험 보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열심히 외웠던 것도 까맣게 잊고, 갑자기 떠오르지 않는다고 합니다. 시험에 대한 긴장감과 압박감은 모든 학생이 이겨내야만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학교 시험이던, 나중에 면접이 되던, 지금과 같은 선생님 바로 앞에서 하는 전체 단어 검사가 이를 위한 연습이 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나머지 전체 검사는 모두 잘했고, 특별히 문제 되는 부분은 없었습니다. 칭찬 바랍니다.
# 김민준 학생 (VEN)
:. 오늘 전체 검사를 가장 빨리 통과한 학생이 바로 민준 학생이었습니다. 물론, 여행으로 인해 주중에 단어 시험을 많이 보지 못한 게 있었지만, 단어 시험 10개중 10개를 맞을 정도로 완벽하게 공부를 해왔습니다. 또한 다른 맨투맨 교재, 수학 교재, 영문법 교재 모두 빈칸 하나 없이 완벽하게 공부를 해왔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지금처럼 다음주도 열심히 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편지로 부모님께서 잘했다고 격려의 한 말씀해주시면 아마 힘을 받고 더 열심히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7월 31일 일요일, 오늘은 영어로 진행되는 ‘사진을 만들어요’라는 영어 액티비티가 진행되었습니다. 주어진 영어 제시어를 각 팀이 10초 안에 표현하여 판정단의 높은 인정을 받는 팀이 우승하는 게임입니다. 제시어로는 웨딩, 병원, 맥도날드 등 다양하게 이루어졌으며 일사분란하게 움직이는 모습이 무척이나 즐거워 보였습니다. 남녀, 학년 상관없이 네 팀으로 나눠 진행되는 게임으로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형식이었습니다. 각 조에 필리핀 선생님이 1분씩 들어가서 진행되었기 때문에 굉장히 뜨거운 열기를 가지고 진행되었습니다. 놀면서 배우는 영어도 앉아서 공부만 하던 아이들에게 즐겁고도 유익한 시간이 되는 것 같습니다. 내일은 새롭게 공부를 시작하는 월요일입니다. 한 주의 목표를 새롭게 가지고 즐겁게 공부할 수 있도록 열심히 지도하겠습니다.
민원경 드림.